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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가 출격한다.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성장세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국내에서도 스마트폰 제조사와 이동통신사와 협력, MS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 확산에 활력을 불어놓고 있다.
MS는 15일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xCloud'를 정식 출시한다.
우리나라를 포함, 미국과 영국 등 세계 22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다.
지난해 10월부터 시범 서비스로 제공해왔떤 프로젝트 xCloud를 종료하고 정식 출시한다.
MS 게임 구독 모델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월 16,700원) 구독자는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xCloud는 구독 방식과 콘솔과 PC,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다.
최근 주목받는 클라우드 게임이다. 이용자는 월 이용료를 내고 클라우드에 있는 게임을 바로 즐길 수 있다.
게임 패키지를 내려받거나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MS는 xCloud를 통해 150여개 게임을 제공한다
- 텔 미 와이
- 데스티니 2
- 기어즈 5
-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그라운디드
- 포르자 호라이즌 4
-헤일로 : 마스터 치프 콜렉션
- 더 위처 3 " 와일드 헌트
- 씨 오브시브즈
등 다수 게임이 포함된다
MS는 초기 xCloud가 서비스될 때 100여개 이상 게임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정식 출시에서는 그 수가 훨씬 늘어났다.
MS xCloud는 올해 말 EA 게임 구독 서비스 'EA 플레이' 게임을 추가해
xCloud 이용자의 선택지를 확대할 계획이다.
xCloud 게임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MS가 xCloud 서비스를 본격화하면서 게임 시장에 지각변동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MS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라는 이름으로 2017년부터 게임 구독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밎 1000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확보할 만큼 인기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는 엑스박스 콘솔과 PC에서 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
이번에 xCloud가 출시되면서 활용 기기가 모바일로도 확대됐다.
그만큼 스마트폰과 통신망 중요성도 함께 커졌다.
클라우드 게임의 주요 연산이 MS와 같은 플랫폼 사업자의 서버에서 이뤄지지만,
이용자 단말기인 스마트폰 성능도 게임을 즐기는 데 빼놓을 수 없다.
또한 클라우드 서버와 지속적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아야 하기 때문에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통신망도 빨라야 한다.
국내에서 삼성전자와 SK텔레콤이 MS와 협력, xCloud 서비스 확산에 나선 것도 이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최근 출시한 갤럭시 노트 20 사전 예약자에게
xCloud 3개월 무료 이용권과 선택 사항으로 게임 컨트롤러를 사은품으로 제공했다.
갤럭시 노트 20의 대화면과 고성능으로 게이밍 기기로서 가치를 한층 부각했다.
SK텔레콤도 정품 게임 컨트롤러를 포함, xCloud 관련 결합 상품을 출시한다.
xCloud 게임을 앞세워 클라우드 게임을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5G 이동통신 서비스를 알리는데 집중할 것을 보인다.
xCloud가 공식 서비스를 개시하면서 클라우드 게임 시장 주도권을 확보할지도 관심사다.
게임 시장 무게 중심이 모바일로 ㅇ롬겨 오면서 구글, 엔비디아, 소니 등이 클아우드 게임에 집중하고 있다.
한편, xCloud는 현재까지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xCloud는 안드로이드에서 이어 애플 iOS테스트를 마쳤지만, 실제 출시 버전에서는 제외됐다.
애플은 MS가 xCloud로 제공하는 게임 정보를 제출하지 않아 앱스토어 정책 위반이라고 밝혔다.
이에 MS는 모든 게임 콘텐츠가 적합한 기관으로부터 등급 분류를 마친 게임이라며
애플의 행보가 독선적이라고 비난 성명을 낸 바 있다.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올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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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MS 스트리밍 게임 'xcloud' 출격
마이크로소프트(MS)의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가 출격한다.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성장세에 속도가 붙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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